아이디 *
비밀번호 * 6~8자리 숫자와 영문 조합
비밀번호 확인 *
성명 *

(공백없이 한글만 입력 가능,외국인의 경우 한글이름이 없을시 영문으로 기재 가능합니다)

성별 * 남자 여자
생년월일 *
이메일 *

수신허용 (유용한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 활용됩니다.)

휴대전화 *

- -

수신허용 (유용한 정보를 SMS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
주소 *

우편번호확인

관심분야 북한동포지원사업 해외사업(아동결연) 재외동포지원사업
국내사업 긴급구호사업 세상을 바꾸는 착한 장난감
우편물수신 수신 수신거부
이용약관 동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재단법인 한코리아(이하 "재단"라 함)이 제공하는 한코리아 및 한코리아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재단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리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홈페이지 방문자(이하 "방문자"라 함)"가 이용할 수 있는 한코리아 및 한코리아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방문자"라 함은 재단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게시물"이라 함은 "방문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 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운영 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재단"은 이 약관의 내용을 "방문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재단"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재단"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적용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방문자에 대한 통지

"재단"은 "방문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재단"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재단의 의무

1. "재단"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재단"은 "방문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재단"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방문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방문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방문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7조 방문자의 의무

1. "방문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도용
2) "재단"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재단"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재단"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재단"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재단"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재단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방문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재단"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재단"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재단"은 제5조 [방문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방문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재단"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재단"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재단"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재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재단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방문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재단"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방문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방문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단"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방문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재단"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방문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방문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방문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재단"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재단"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재단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등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재단에서 규정한 게시물 운영정책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재단"에 귀속됩니다. 단, "방문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등

1. "재단"은 "방문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재단"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재단"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방문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재단"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재단"이 인정하는 경우 "재단"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책임제한

1. "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재단"은 "방문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재단"은 "방문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재단"은 "방문자" 간 또는 "방문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재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6. "재단"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재단"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재단"과 "방문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재단"과 "방문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동의안함
한코리아 개인정보 취급방침

재단법인 한코리아(이하 '재단')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재단은 회원 가입, 후원 결제, 영수증 발행, 상담, 회원서비스, 사회공헌협력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일반 회원가입 >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 선택항목 : 생년월일, 전화번호, 관심분야, 우편물수신 여부

< 후원회원 온-오프라인 >
- 필수항목 : 후원종류 및 금액,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자택전화, 후원기간, 주민등록번호, 후원종류(자택전화를 제외한 나머지 선택항목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신청을 위한 정보 수집 시 필요)

< 후원신청 시 >
- 필수항목 : 자동이체(CMS) - 이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성명, 예금주 생년월일, 정기후원일
신용카드 - 카드번호, 유효기간, 이메일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온라인 후원신청,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문의), 서면신청서, 전화상담,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목적

재단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비 관리
회비 출금, 기부금영수증 발행, 후원내역 관리, 후원금 사용 보고 및 행사참여 등의 안내 서비스, 회원공지 및 뉴스레터, 콘텐츠 제공
2) 회원 관리
본인확인식별, 기부 등 참여내역 및 회원정보 관리,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3) 회원 후원성향 분석
후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성향 분석 및 통계에 따른 회원서비스 개선
4) 기업 사회공헌 협력
서비스 개선기업과의 사회공헌 협력체계 강화와 기업 후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
5) 자원봉사활동 인증 및 관리
본인확인식별, 자원봉사활동 내역 관리, 자원봉사확인서 발행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재단은 회원이 탈퇴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의 달성이 종료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기부금영수증 발행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와 후원결제정보를 보관합니다[법인세법 등에 따라 탈퇴 후 5년간 보관].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사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5) 기부금영수증 발급대장 및 발급명세의 기록 및 보관
· 보존 사유 : 법인세법
· 보존 기간 : 6개월

6)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사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 회원의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재단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재단의 요청에 따라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비영리단체 감독과 관리의 필요에 의하여 주무부서의 요구가 있거나 그 외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3)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외부회계감사를 받아야 할 의무(상증세법 제50조, 주식회사의 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 제3조)
5) 결산서류 공시의무(상증세법 제50조)
6) 기부금영수증 발급내역 작성, 보관, 제출의무(법인세법 제112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재단은 안정적인 회원서비스를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회원서비스를 위해 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레인보우트리, 나눔셈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원DB관리/기부금 결제 및 관리/납입내역/문자 및 이메일 발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원정보 및 기부금 결제정보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문자114, 오즈메일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원 문자 및 메일 서비스 제공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2) 기부결제 승인ㆍ정산을 위해 PG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금융결제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기부금 승인ㆍ정산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원일, 휴대전화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NICE페이먼츠㈜, ㈜한국사이버결제, ㈜엔이노베이션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기부금 승인ㆍ정산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후원내역, 휴대전화

3) 홈페이지 관리 및 유지 보수를 위탁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디자인연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홈페이지 및 회원관리/ 자원봉사확인서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원정보 및 기부금 결제정보

4) 기부금영수증, 연간보고서, 정기소식지, 기타 홍보물 발송을 위해 위탁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우체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대량 우편물 발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5) 참여형 기부상품(착한장난감 키트), 기타 본 재단 활동과 관련하여 물품 배송을 위탁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로젠택배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물품 배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휴대전화, 주소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ㆍ수정 또는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나의 후원" 메뉴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열람, 정정 또는 탈퇴요청이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재단은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한코리아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재단은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접속할 때 생성되는 정보를 담은 임시 파일로 서버가 회원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재단은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재단 홈페이지 접속 빈도나 이용자 수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2) 쿠키 거부: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허용 여부 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원하시는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대책

재단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재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료를 백업하고 있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재단은 개인정보관련 취급을 담당자로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재단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은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성명 : 김가영 경영지원팀 대리
- 전화 : 02-811-0999
- e-mail : kgy1357@hankorea.or.kr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 조아영 대외협력팀 간사
- 전화 : 02-811-0999
- e-mail : jay@hankorea.or.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336.or.kr/국번 없이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6년 8월 16일 개정되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동의안함
※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재단소개재정보고

(재)한코리아는 1991년 출범하여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 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로 북한 동포, 재외 동포,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고 있습니다.

(06928)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로100. 6층 I 대표자 이민우 I 전화 02-811-0999 I 팩스 02-811-0061 I 사업자번호 114-82-05824

Copyright ⓒ 2013. Han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